티스토리 뷰
목차
오늘은 가성비 최고의 무선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qcy t13에 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요즘 QCY 브랜드 가성비 이어폰으로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많은 이어폰 사용자들이 불편한 유선이어폰은 버리고 간편하고 편리하고 엣지있는 무선이어폰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 가격이 문제죠. 애플 에어팟 같은 경우 20만원대 중반의 고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어폰 하나에 25만원을 쓰는 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과소비인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샤오미 브랜드를 이용해서 판매를 시작한 대륙의 실수라고 까지 부르는 QCY라는 업체가 무선이어폰을 연이어 발매 했는데 애플 에어팟의 1/10 가격으로 좋은 음질을 선보여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많이 팔리니 와이엘 사이언스라는 회사에서 총판을 맡아 한국 정품으로 약간의 프리미엄을 붙여서 팔고 있을 정도입니다.
아래와 같이 QCY T13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의 외관, 음질, 페이링 방법 등을 리뷰할테니 구매하실 때 참고하세요.
QCY T13 이란?
QCY T13는 2021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출시된 지 2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쿠팡 등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가성비를 인정받았다는 뜻이겠습니다. 이렇게 잘 팔리기 시작하니 QCY는 T13을 고유 브랜드로 쓰기 시작하였습니다.
베스트셀러이기 때문에 제품명을 버리지 못하고 QCY T13 ANC, QCY T13x 같은 모델명으로 제품을 출시 중입니다.
베스트셀러 모델이기 때문에 향후 QCY의 전략은 지속적으로 해당 제품을 업그레이드 해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QCY T13은 기본적으로 1만원대 중반의 가격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가성비 이어폰입니다.
이후 출시된 T13 ANC, T13x와 나머지 성능은 거의 비슷합니다.
상세 스펙은 아래 표를 확인하시고 비교해 보세요.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QCY T13 외관
위 표를 보시는 것과 같이 QCY T13 케이스 외관은 플라스틱 재질의 케이스이고 케이스 본체 무게 41g으로 매우 가볍습니다.
이어버드는 커널형으로 귀에 잘 고정되는 타입이며 무게는 4.5g으로 운동이나 일상생활 시 착용해도 무게를 느끼지 못할 정도입니다. 에어팟과 비슷하게 콩나물 타입입니다.
기본적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어 주위 소리를 차단하여 줍니다. 음악이나 유튜브 감상 시 외부 소리를 차단하여 주기 때문에 음원의 원본에 가깝게 즐길 수 있습니다.
QCY T13 음질 비교
다음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 음질 비교한 노서치 테스트 내용에 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가격이 10배 이상인 애플 에어팟 프로와 QCY T13의 음질을 테스트 한 내용입니다.
위 동영상 음질비교 들어 보셨나요? QCY T13이 저음이 베이스가 약간 세고 탁한감이 있지만 제가 듣기에는 두 기기 모두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솔직히 두 개 기기를 비교하는 것 자체가 가격을 보면 우습긴 합니다.
역시 가격이 비싼 애플 에어팟 프로가 여러 가지 면에서 우수한 음질을 보여주고 있지만, 귀가 예민한 저도 음질이 10배 차이는 아닌 것 같습니다. QCY T13도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때 노이즈 없이 아주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의 특성상 잘 잃어버리고, 한쪽 분실하고 하는데 1만원대 중반가격으로 몇 개 사놓고 막 써도 될만한 우수한 음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애플의 감성 같은 브랜드 파워는 없지만 운동 등 외부에서 격하게 사용할 때 막 쓰기에는 최고의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미친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혹시 구매하실 분은 아래 최저가를 검색해 놓았으니 편하게 구매하세요.
QCY T13 사용법
QCY T13 블루투스 연결(페어링)
- 이어버드를 케이스에서 빼고
- 블루투스를 켠 스마트폰 리스트에서 QCY T13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연결
QCY T13 뮤직 콘트롤
- 음악이 실행되고 있을 때 이어버드 머리를 두번 터치하면 음악이 시작되고 다시 두번 터치하면 정지
- 왼쪽이나 오른쪽 이어버드 머리를 1.5초 이상 터치하고 있으면 다음 음악 재생
QCY T13 전화받기, 끊기, 무시하기
- 전화가 오면 이어버드 머리를 두번 터치 : 전화 받기
- 통화 중 이어버드 머리를 두 번 터치 : 통화 종료
- 전화가 올 때 이어버드 머리를 1.5초 이상 누르면 : 전화 무시
QCY T13 시리 연결
- 음악을 듣고 있다가 아이폰 시리를 부르고 싶을 때 : 왼쪽 이어버드를 세번 연속터치
QCY T13 모노(Mono) 모드
- QCY T13은 이어버드를 하나만 케이스에서 빼도 페어링이 되며
- 다시 케이스에 들어있던 이어버드를 빼면 자동으로 스테레오로 두 개다 페어링 됨
마무리
위와 같이 QCY의 가성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인 T13에 대해 리뷰해 보았습니다. 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이정도의 성능을 내는 기기를 만드는 중국의 QCY의 기술력에 감탄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음악을 전공해서 민감하게 들어야 하시는 분들은 좋은 기기를 사셔야 겠지만 일반적인 사람들이 쓰기에는 부족함 없는 무선 이어폰입니다. 애플마크의 감성을 없지만 치킨 한마리도 안되는 가격으로 이 정도의 음질을 즐길 수 있다는게 믿기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어학용이나 운동용으로는 무조건 사야하는 가격입니다. 17,000원대 가격으로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을 즐겨보세요.